렌트가이드



 

예약관련

약절차

(주)조아렌트카의 대여절차는 자동차대여표준약관(10064)의 내용을 참고합니다.

제 장 총 칙

 1(목적)

이 약관은 대여용자동차 임대인(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임차인(이하 고객이라 합니다사이의

대여용자동차 임대차계약(이하 대여계약이라 합니다)상의 권리,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장 대 여 계 약

 2(예약의 체결)

① 대여용자동차(이하 렌터카라 합니다)를 임차하려는 자는 미리 차종대여요금지연손해금임차예정일시임차장소임차기간반환장소,

운전자기타 임차조건 등을 확인하여 예약을 할 수 있으며회사는 대여예정요금의 10%범위 내에서 예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이 예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회사와 합의하여야 합니다.

 

4(대여 계약의 체결)

① 대여계약의 체결은 임대차계약서에 의하며임대차계약서에는 제2조 제1항에서 열거한 사항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대여계약의 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고객(고객 아닌 자가 임대차계약서상의 운전자인 경우에는 운전자를 말한다이하 이 조에서 같다)이 렌터카운전에 필요한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지 아니한 경우(다만회사는 사고발생의 빈도 및 보험적용요율 등을 감안하여 고객의 연령 및 운전경력 등을 특약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신원확인이 불가능하거나 회사의 질문 및 자료요구에 불응할 때

3. 고객이 음주상태에 있거나마약각성제신나 등 약물에 중독되었다고 판단될 때

4. 예약 당시 결정한 운전자와 렌터카 인수시의 운전자가 다를 때

5. 과거 렌터카 대여와 관련하여 대여요금의 체납이 있을 때

6. 과거 렌터카 대여와 관련하여 제15조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가 있었을 때

7. 위 각호에 준하는 사항으로서 대여계약의 체결을 거절할 만한 객관적인 사유가 있을 때


6(요금의 수령방법 등)

① 고객은 원칙적으로 약정한 대여요금을 선납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의 요구로 인하여 대여요금 외의 추가비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은 그 추가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은 임차기간을 초과하여 렌터카를 사용한 경우에는 렌터카 반환시추가로 대여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7(회사의 대여계약 해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계약의 중요한 사항을 위반하여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이 존재할 때

2. 계약 당시 고객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판명된 때

3. 대여요금을 분할납부하기로 한 경우로서 대여기간 중 차임연체액이 2기의 대여요금에 달한 때

4. 고객(고객 아닌 자가 임대차계약서상의 운전자인 경우에는 운전자를 말한다이하 이 항에서 같다)의 운전면허가 취소 또는 정지된 때

5. 고객이 교통사고를 야기한 때

6. 렌터카 대여 후 고객이 음주운전을 한 때

7. 렌터카 대여 후 고객이 마약각성제신나 등 약물에 취한 채 운전한 때

8. 임대차계약서상의 운전자 이외의 자가 운전을 한 때

9. 15조의 금지행위를 한 때

② 1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잔여기간 대여요금의 10%를 공제한 후 대여요금을 고객에게 지급하여야 하고

고객은 렌터카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10(임차조건의 변경)

고객이 대여계약의 체결 후 임차조건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회사의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고객이 임차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임차기간에 해당하는 대여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임차조건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변경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약금

 고객의 계약취소로 인해 생긴 예약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반환 

6 장 반 환

21(렌터카의 반환시기 등)

고객은 약정한 대여기간 종료시점 또는 대여계약 중도해지시에 렌터카를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22(렌터카의 확인 등)

고객은 렌터카를 회사에 반환할 때 통상적 사용으로 인한 마모 등을 제외하고는 인수시 확인한 상태 그대로 반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렌터카 반환 시 고객의 입회하에 렌터카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회사가 렌터카를 반환받을 때에는 고객 입회하에 렌터카 내의 고객 또는 동승자의 유류품의 잔류 여부를 확인합니다.


23(렌터카의 반환장소 등)

고객은 약정한 반환장소에서 렌터카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10조 제1항에 의하여 반환장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후의 반환장소에서 반환하여야 합니다.

고객의 사정에 의하여 반환장소가 변경되어 렌터카회수에 추가비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은 그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4(렌터카 미반환에 대한 조치)

회사는 고객이 대여기간 종료시로부터 24시간을 경과하여도 반환장소에 렌터카를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의 반환 청구에

응하지 않을 때에는 렌터카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에 해당되는 경우 렌터카의 소재를 확인하기 위하여 고객에게 전화를 하거나 주소지를 방문하여 함께 거주하는

가족 및 친족 등에게 청취조사를 할 수 있으며, 차량위치정보시스템의 작동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렌터카 대여시 차량위치정보 확인이 가능한 자동차를 대여할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대여기간 종료시로부터 7일이 경과하였음에도 렌터카와 고객의 소재가 불명한 때에는 도난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2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렌터카와 고객의 소재가 불명함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제1항 내지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며, 렌터카 회수 및 고객운전자의 소재확인 등에 소요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고객의 계약위반으로 인한 동종 또는 유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계약시 수집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이 기재된 별도의 개인정보 이용동의서및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이

기재된 별도의 3자 제공동의서에 동의를 받아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동종사업자 및 사업자단체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회사의 렌터카 반환요구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렌터카를 반환하지 않거나 연락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렌터카 반환일로부터 익일 영업시간 내에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

2. 고객이 대여요금을 연체하여 회사가 상당기간 동안 2회 이상 납부를 최고하였음에도 계속 연체하고 있는 경우. , 고객에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3. 렌터카를 불법 매매 또는 개조한 경우

4. 차량번호판 위조 또는 범죄에 사용하는 등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5. 렌터카를 전대, 담보제공 또는 매각하는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한 경우

6. 교통사고 후 도주 또는 렌터카를 방치한 경우

7. 렌터카를 자동차운송사업 또는 이와 유사한 목적으로 사용한 경우

8. 임대차계약서상의 운전자 이외의 자 및 무면허운전자가 운전하다 사고가 발생한 경우

9. 렌터카를 운전연습 및 각종 시험경기에 사용한 경우

10. 다른 차를 견인 혹은 견인에 준하는 행위를 한 경우

11.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로 회사에 중대한 손해를 발생시키는 경우

회사는 제5항에 따라 제공받은 고객의 정보를 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제1항 내지 제6항에 의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과실로 고객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 계약기간 중 중도반환시 남은 기간의 총 25%를 위약금으로 지불하셔야합니다.

 

보험관련

보험보상 및

차량손해면책제도

 보험보상 : 전 차량이 자동차종합보험(대인 / 대물 / 자손)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 대인 : 무한대
      - 자손 : 15,000,000원까지
      - 대물 : 건당 20,000,000원까지 

 ■  차량손해 면책제도
     운전자의 과실에 의한 대여차량손해(손·망실)는 임차인의 책임이나 본 제도에 가입함으로써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장기대여에 한함) (단, 면책금 500,000원은 고객부담입니다.) 
 ■ 휴차보상 : 차량손해 발생시 수리기간 동안 대여요금의 80%에 해당하는 휴차 보상료가 청구되며 임차인이 배상하셔야합니다.

 

책임 및 기타사항

13(고객의 점검의무)

고객은 임차기간 중 렌터카를 사용하기 전에 타이어나 차체의 외관상태 및 시동 후 엔진상태 등을 점검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제1항의 점검결과 이상이 발견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이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회사의 자동차 정기점검 요청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4(고객의 관리책임)

고객은 렌터카를 인도받은 시점부터 회사에 반환하는 시점까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렌터카를 사용하고 보관하여야 합니다.

 

*유류의 경우 임차인이 차량을 사용 할때와 같은 양을 채워와야하며, 반납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금액이 청구됩니다.

단 초과주유 반납시 연료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5(금지행위)

고객은 임차기간 중에 다음 각호의 고객은 임차기간 중에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렌터카를 자동차운송사업 또는 이와 유사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2. 렌터카의 차량번호판을 위조 또는 변조하거나 렌터카를 개조하는 등 그 원상을 변경하는 행위

3.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하여 사용하는 행위

4. 임대차계약서상의 운전자 이외의 자 또는 무면허자에게 운전을 시키는 행위

5. 음주운전을 하거나 마약, 각성제